여자를 노리를 기업들

2012. 10. 1. 11:46세상 속 이야기

여자들은 감정에 의한 소비를 잘하기에 기업들의 가장 주요한 영업목표가 된다고 말하는 한 브랜드 컨설턴트.

즉, 여자들이 이성에 의한 합리적인 구매보다 감정에 의한 즉흥적인 구매를 많이 하다 보니 기업들은 주로 여자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영업 전략을 짜고, 이에 따라 광고 등의 영업 전술을 펼친다는 것인데, 그렇다보니 특히 여자들은 자칫 마음을 놓았다가는 이들의 먹이가 되기 매우 쉬운 것이 현실.

이 브랜드 컨설턴트의 말은 곧, 최소한 소비에 있어서는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더 자신의 마음을, 자신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사진 :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캡처)

'세상 속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 귀머거리 래퍼의 고민  (0) 2012.10.02
금융상품의 실체  (0) 2012.10.01
17살의 분풀이범죄자  (0) 2012.09.29
재래시장이 망하는 이유  (0) 2012.09.26
굳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사람들  (0) 2012.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