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지루해진 ‘허세’ 박완규

2012. 1. 9. 02:37사람에 대한 이해/유명한 사람들 이야기

MBC에서 일요일 저녁이면 방송되고 있는 <우리들의 일밤>의 2부 ‘나는 가수다’

이 프로그램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는데, 그중 한 가지가 청중평가단의 연령층이 매우 다양하다보니 아직 다양성을 갖추지 못한, 즉, 청중평가단에게 자신의 단편적인 색깔만 보여주는 가수는 견디기 매우 힘들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가수다’ 무대에 서기 위해서는 명예졸업을 한 김범수나 박정현, 또, 그룹 자우림처럼, 가수 신효범의 각오처럼 청중평가단이 받아들일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실험정신을 끊임없이 발휘해야하며,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만의 ‘틀’을 깨려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금방 청중평가단에게 지루함을 느끼게 하는데, 이미 ‘나는 가수다’ 무대를 두 번이나 경험한 로커 박완규는 아직 자신의 ‘틀’을 깨지는 못한 듯 세 번째 무대인 12라운드 1차 경연에서도 역시 로커로서의 모습만 보여줬고, 그 결과, 11라운드의 성적과는 정반대인 7위를 차지하고 말았다.

이제야 알았다는 듯 “1위를 주시고 7위를 주셨다는 것은 분명히 ‘네가 뭔가 없는 게 있다, 배워야 될 게 있다’(는 의미 같습니다) 어쨌든 후회 없는 무대를 보여드릴게요.”라고 각오를 밝히는 박완규. 과연, 그는 로커라는 ‘틀’에서 과감하게 벗어날 수 있을까?(사진 : MBC <우리들의 일밤> ‘나는 가수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