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계략; 절대적 존재의 부정

2011. 11. 5. 02:38세상 살기/검증합시다!

부모란 자식에게 있어 유일한 존재의 근거인 반면, 부모에게 있어 자식이란 예외 없이 여러 가지 경우의 수들 중 하나일 뿐이다.

이런 까닭에 부모는 그 자식들에게 있어서 오직 하나뿐인 절대적인 존재가 되는 것인데, 물론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도저히 부모라고 말할 수 없을 만큼 심각한 문제가 있는 부모들도 많이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자식을 심각한 정신병자나 이상성욕자로 만든 뒤 효도하라고 당당하게 요구하는 부모들도 있고, 딸이 어렸을 때부터 오랫동안 성추행하고 성폭행해온 아버지들도 있으며, 또, 딸에게 매춘을 시켜 그 번 돈을 빼앗아 좋은 옷을 입고, 좋은 음식을 먹는 어머니나 딸을 술집에 팔아 그 돈으로 술을 마시는 아버지도 있으니.

뿐만 아니라, 외신을 통해서는 이보다 훨씬 더 심각한 문제가 있는 부모들에 대한 소식도 종종 들려오는데, 오죽하면 키울 자신이 없다면서 자신의 자식을 내다버린 부모들이 그나마 인간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자식에게 몹시 악독하게 군다고 해서, 자식을 노예처럼 혹독하게 부린다고 해서 본래 부모가 갖고 있던 절대성이 사라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아무리 그렇게 해도 한명의 자식이라도 있으면 부모의 절대성은 계속 유지되는데, 그렇다보니 아무리 악독한 부모라고 해도 부모는 계속해서 부모이며, 여전히 그 자식에게는 변함없이 절대적인 존재이다.

그런데 부모는 동서고금을 통틀어 엄청나게 많이 존재해왔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존재할 것이니, 이 세상에는 엄청나게 많은 절대적인 존재들이 계속해서 존재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럴 것이라고 말해야 정확할 것이다.

그러나 종종, 자신은 부모가 없이 태어났다는 듯 ‘이 세상에는 절대적인 것(혹은, 존재)은 없다’ 말해 다른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심지어 자신의 부모가 분명히 살아있는데도 이렇게 말하는데, 또, 이런 사람들은 이 세상에 절대적인 존재가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마저도 완전히 부정한다.

즉, 절대성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이유가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이들의 주장은 결국 모든 부모가 갖고 있는 절대성을 부정하는 말이 될 것이며, 따라서 이들이 ‘이 세상에는 절대적인 것(혹은, 존재)은 없다’라고 말하는 것은 결국 모든 부모들이 갖고 있는 절대성을 부정하기 위해 교묘하게 일반화해서 말하는 것이라고 이해해야 정확할 것이다.

'세상 살기 > 검증합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내가 잘 안다’  (0) 2011.11.15
사람은 사람다워야 한다?  (0) 2011.11.13
진실을 요구하는 사람들  (0) 2011.10.31
논리적 사고의 맹점  (0) 2011.10.30
독서, 과연 필요한가?  (0) 2011.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