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2. 2. 13:38ㆍ세상 속 이야기/정신병신 세상
한마디로 말한다면, 대학교 철학과 등 인문학을 가르친다는 곳은 꼭두각시 양성소 같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서 살아가려면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생각, 즉, 자신에게, 또, 자신의 현실에 어울리는 생각을 해야 하건만, 인문학을 가르친다는 곳에서는 엉뚱하게 하나같이 주구장창 남의 생각만 머릿속에 우겨넣으라고 가르치니.
자신의 생각은 없이 남의 생각만 잔뜩 머릿속에 들어있으면 사람은 기껏 노예 등 꼭두각시나 로봇처럼 살 수밖에 없건만.
또, 대학교 철학과 등 인문학을 가르친다는 곳은 귀신이 들린 무당을 양성하는 곳 같다.
왜냐하면, 칸트나 헤겔 등 거의 이미 죽어서 귀신이 된 사람들의 생각을 머릿속에 무턱대고 잔뜩 우겨넣으라고 요구하니.
더구나 그 죽은 사람들의 생각이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검증조차 않은 채.
이런 까닭인지, 철학박사 등 인문학을 가르치거나 배운다는 사람들은 흔히 자신의 머릿속에 이미 죽은 남들의 생각을 더 많이 우겨넣을수록 더욱 대단한 자랑으로 여기는데, 마치 올림픽에 나가 금메달이라도 딴 듯하다.
사실은 남의 생각을 머릿속에 우겨넣으면서 귀신들린 무당처럼, 꼭두각시인형처럼 도무지 자신에게, 자신의 현실에 어울리지 않는 말이나 행동을 하게 되었으면서도 전혀 눈치를 못 채고는.
그렇다보니 그중에는 사회생활은 엄두조차 못 낼 정도로 매우 심각한 정신문제에 시달리는 사람도 결코 적지 않게 있다.
정신문제도 실제로는 자신의 생각이 없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시달리게 되는 문제들 중 하나이니 당연히 이렇게 될 수밖에.
하지만 현실은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인문학의 깊은 늪 속으로 스스로 빠져들고 있고, 그중 일부는 많은 돈까지 들이면서 대학교 철학과 등 인문학을 가르치는 곳을 찾고 있다.
즉, 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많은 돈까지 들이면서 스스로 꼭두각시 양성소로, 무당 양성소로, 정신병자 양성소로 몰려들고 있는 것이다.
그래보니 이제까지의 수많은 철학쟁이들처럼 심각한 정신병에 시달리면서 기껏 노예 등 꼭두각시나 로봇처럼, 혹은, 귀신들린 무당처럼 살 수밖에 없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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